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 떡 만들기 행사 개최

통장 33명과 경로당 12개소에서 진행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5:56]

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 떡 만들기 행사 개최

통장 33명과 경로당 12개소에서 진행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1/21 [15:56]

▲ 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 떡 만들기 행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0일, 풍산동 경로당 12곳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떡을 만들고 나누어 먹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통장협의회 복지특화사업의 시범사업으로, 어르신들과 통장들이 함께 음식을 만들며 소통하고, 세대 간 교류를 통해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풍산동 통장 33명은 이른 아침부터 떡 만들기 재료를 준비하여 각 통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각자의 경험과 요리지식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 다 만들어진 떡 33팩은 통장들이 독거 어르신 각 가정에 찾아가 안부를 물으며 전달했다.

한한종 통장협의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를 배우고, 지역주민들이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내년에도 지역사회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복지특화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은옥 풍산동장은 “주민과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세대 간 화합을 도모하며 따뜻한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통장협의회의 노력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복지특화사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