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시 마두1동 새마을부녀회, 김장 나눔 행사 개최

따뜻한 온기 담은 김치 60여 가구에 전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5:56]

고양시 마두1동 새마을부녀회, 김장 나눔 행사 개최

따뜻한 온기 담은 김치 60여 가구에 전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1/21 [15:56]

▲ 고양시 마두1동 새마을부녀회, 김장 나눔 행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마두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0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두1동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직원 등 50여 명이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행사 전날부터 재료를 손질했다.

20일,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봉사자와 회원들이 모였으며, 300포기의 배추를 직접 양념하여 버무리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 60여 가구에 전달했다.

이문주 마두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작은 김치 한 통이지만 정성껏 만들었으니 맛있게 드시고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하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자원봉사자와 직능단체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덧붙였다.

장세헌 마두1동장은 “올해 배춧값 폭등으로 걱정이 많았지만, 새마을부녀회와 직능단체 회원분들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김장 행사를 무사히 진행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두1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경로잔치 개최 및 밑반찬, 고추장·된장 나눔 행사 등 지속적인 지역사회봉사를 펼치고 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