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양주시,‘안심하고 수돗물 사용하세요’…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서비스 운영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14:05]

양주시,‘안심하고 수돗물 사용하세요’…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서비스 운영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1/02/22 [14:05]

 

 

 

 

(사진=양주시청)

 

(사진=양주시청)

 

 

 

 

[양주=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시민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돗물 안심확인제’와 ‘옥내배관 진단·세척 서비스’를 운영한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돗물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실시 중인 제도로, 전문수질검사요원 ‘워터코디’가 무료로 가정을 방문해 탁도 등 6개 수질항목 검사 후 문제발견 시 해결방안을 마련해 주는 수질관리 시스템이다.

 

 

특히, 신청 고객은 직접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의 수질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질 측정 결과를 비롯한 관련 정보 등을 받을 수 있어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가구 수는 매년 늘고 있다.

 

 

또한, ‘옥내배관 진단·세척 서비스’는 배관 수질 전문가 ‘워터닥터’가 가정에서 사용하는 급수관을 진단하고 배관 내 물을 이용해 계량기와 수도꼭지 등을 세척해 수질 청결을 관리해주는 제도이다.

 

 

서비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수도과(☎ 031-8082-6842), 한국수자원공사 양주수도지사(☎ 031-870-0944)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수돗물의 시민 불안을 해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주력해 시민의 수돗물 신뢰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