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교사 대상 코로나19 백신 교육 ‘예방접종 인식 제고’○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장 및 교감, 보건교사 등 200여명 대상으로 진행○ 교직원들의 백신 예방접종 동참을 통한 교육현장 집단면역 기대
[하남=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교직원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앞서 지난 28일 관내 교사 및 학교관리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백신 예방접종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하남시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3차 회의에서 백신 접종률 제고를 위한 연수가 필요하다는 한정숙 광주하남교육장의 제안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강의를 맡은 강성욱 강동경희대병원 호흡기내과 임상 조교수는 ▲국내·외 코로나19 현황 ▲감염 증상 및 진단 ▲치료 및 예방방법 ▲백신 종류 및 예방접종 효과 등을 설명하며 백신 접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김상호 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교직원 분들이 백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에 동참해 교육현장에 집단면역이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11월까지 전체 시 인구의 70%에 해당하는 21만 명 백신 접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43개 학교에 학교방역안전지킴이 84명을 지원했으며,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합동점검을 통해 관내 학원 및 교습소 1,270개소를 누적 점검하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