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사랑나눔수원’, 34개 동 참여… 사랑나눔시민 849명

수원시, ‘사랑나눔수원’ 추진 동 협의체와 간담회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1/04 [08:49]

‘사랑나눔수원’, 34개 동 참여… 사랑나눔시민 849명

수원시, ‘사랑나눔수원’ 추진 동 협의체와 간담회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1/04 [08:49]

 

 

 

수원시청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수원시가 ‘사랑나눔수원’을 추진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구별로 간담회를 하고, 추진 성과를 공유한다.

 

지난 12월 22일 팔달구 동 협의체와 첫 간담회를 했고, 상반기에 장안구·권선구·영통구 동 협의체와 각각 간담회를 열 예정이다. 간담회에는 수원시 관계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총무 등이 참석한다.

 

수원시의 나눔 브랜드인 ‘사랑나눔수원’은 지역사회에 관심과 나눔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가게·기업, 시민이 현물이나 후원금을 지원하는 나눔 참여 활동이다.

 

현재 34개 동이 참여하고 있다. 사랑나눔시민 849명, 사랑나눔가게 243개소, 사랑나눔기업 57개소이다.

 

‘사랑나눔시민’, ‘사랑나눔가게’, ‘사랑나눔기업’ 등으로 참여할 수 있고, 월 3만 원 이상 현금이나 월 3만 원 상당 이상 현물을 후원할 수 있다. 시민은 월 1만 원 이상 후원해도 된다. 나눔에 동참하려면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사랑나눔기업, 사랑나눔가게에는 사랑나눔수원 현판을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각 동에서 사랑나눔수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덕분에 많은 분이 나눔의 기쁨을 느끼고 있다”며 “올해도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관심을 기울여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