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중부경찰서, 신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및 모범운전자 근무상황 점검

‘보행자 교통안전의 날’ 합동 캠페인 전개 등

이태순 기자 | 기사입력 2024/03/06 [11:28]

대전중부경찰서, 신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및 모범운전자 근무상황 점검

‘보행자 교통안전의 날’ 합동 캠페인 전개 등
이태순 기자 | 입력 : 2024/03/06 [11:28]

 

 

 

신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한국산업안전뉴스 이태순 기자] 대전중부경찰서는 3월 6일 07:50~08:30, 중구 태평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녹색어머니, 교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태평초교 주변 횡단보도 및 통학로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등교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 보행 3원칙(서다- 보다-걷다)을 교육했다. 학부모에게는 올바른 우회전 통행방법에 대해 홍보하는 등 안전 운전을 당부했다.

 

또한 동일 10:00~10:30,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 사무실에서 중부경찰서 모범운전자 회원 273명을 대상으로 1/4분기 근무상황 점검을 실시하고 교통관리 및 교통사고 예방 유공자에 대해 감사장을 전달했다.

 

중부경찰서는 모범운전자회와 사람 중심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질서 확립방안을 논의하고, 신학기를 맞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통학로 주변 교통안전활동을 강화하는 등 협업을 약속했다.

 

길재식 대전중부경찰서장은“등굣길 교통안전 홍보와 시설개선 등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활동 강화하겠다고 밝혔으며, 출·퇴근 시간대 주요 교차로에서 묵묵히 교통안전을 위해 봉사활동 중인 모범운전자 회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