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도자치경찰단, 미래세대 대상 교통안전 공모전 개최

3.18.~4.17. 1개월간 접수…포스터 및 인공지능(AI) 활용 인포그래픽

이태순 기자 | 기사입력 2024/03/18 [16:25]

제주도자치경찰단, 미래세대 대상 교통안전 공모전 개최

3.18.~4.17. 1개월간 접수…포스터 및 인공지능(AI) 활용 인포그래픽
이태순 기자 | 입력 : 2024/03/18 [16:25]

 

 

 

공모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 이태순 기자] 제주자치경찰단(단장 박기남)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조기 교통안전의식 함양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을 배양하고 지역안전지수 향상에 동참하는 등 안전한 제주를 조성하기 위해 '제1회 교통안전 공감 포스터·그래픽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안전벨트 착용의 생활화 및 중요성 ▲음주·과속운전위험성 및 예방 방법을 주제로 오는 3월 18일부터 4월 17일까지 한 달간 접수를 받는다.

 

포스터 분야는 초등학생, 생성형 인공지능(AI) 인포그래픽 분야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하며 응모형식 및 요령은 아래와 같다.

 

접수작 중 총 18점을 선정해 대상(3), 최우수상(3), 우수상(6), 장려상(6)을 시상하며, 총 시상금은 300만원이다.

 

접수된 공모작은 오는 4월 하순경 1차 예비심사, 2차 최종심사를 통하여 5월 초순경 시상할 계획이며 선정된 작품은 교통안전 교육자료 및 캠페인, 공공기관 전시 등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기타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및 자치경찰단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창영 교통생활안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안전지수 향상을 위한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방안을 강구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