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충청북도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 2024. 충북청소년과학페어 개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4:10]

충청북도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 2024. 충북청소년과학페어 개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04 [14:10]

▲ 자연과학교육원, 2024. 충북청소년과학페어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은 4일과 5일 양일간 ‘2024. 충북청소년과학페어’를 실시한다.

‘청소년과학페어’는 올해로 42회를 맞이하는 전국규모의 대회로 과학적으로 문제해결을 위해 논리적인 해결능력을 겨루는 과학토론과 문제해결 방법을 생성형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논리로 풀어내는 융합과학대회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충북대회에서 입상하는 학생들은 9월에 있을 전국대회에 충북을 대표하여 출전하게 되며, 교내대회와 시군대회를 거쳐 선발된 130명의 도내 초․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하여 이틀 동안 각자 과학적 기량을 펼쳤다.

청소년들이 과학의 세계에 관심을 갖는 동기부여가 되고 과학적 상상력과 탐구 능력을 키워 미래 과학기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과학적인 사고방식으로 ‘왜’라는 질문에 대해 숙고하도록 했다.

김태선 자연과학교육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교 내 과학토론을 활성화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유익한 과학 탐구 활동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문화가 널리 확산되어 사람들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과학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