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계양구 작전서운동 사회단체,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다시 바다로’ 캠페인 추진

폭우로 인한 도시 침수 예방 위해 빗물받이 청소와 홍보물 부착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3:43]

계양구 작전서운동 사회단체,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다시 바다로’ 캠페인 추진

폭우로 인한 도시 침수 예방 위해 빗물받이 청소와 홍보물 부착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7 [13:43]

▲ 계양구 작전서운동 사회단체,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다시 바다로’ 캠페인 추진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인천시 계양구 작전서운동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5일 작전서운동 사회단체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시 바다로’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 위기 속 잦은 폭우로 인한 도시 침수를 예방하기 위해 빗물받이를 정비하는 활동으로, 계양구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추진됐다.

이날 사회단체 회원들은 효서로 일대의 빗물받이 주변 오물과 주변 쓰레기를 말끔하게 청소했으며, 쓰레기 투기를 예방하기 위한 ‘다시 바다로’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는 캠페인 활동을 추진했다.

최세원 작전서운동 주민자치회장은 “우천 시 발생할 수 있는 도로 침수 피해를 막기 위해 작전서운동 사회단체들이 이번 캠페인으로 힘을 모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스스로가 참여하는 안전한 마을 만들기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영희 작전서운동장은 “침수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동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