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성군 지구 지키고(go), 환경 지키고(go)…고성군, 아름다운 고성 만들기 앞장서다!

유용미생물군(EM) 흙 공 만들기, 줍깅 등의 환경캠페인 전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6:07]

고성군 지구 지키고(go), 환경 지키고(go)…고성군, 아름다운 고성 만들기 앞장서다!

유용미생물군(EM) 흙 공 만들기, 줍깅 등의 환경캠페인 전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7 [16:07]

▲ 유용미생물군(EM) 흙 공 만들기, 줍깅 등의 환경캠페인 전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고성군은 제29회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환경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생각하는 활동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종합운동장 다목적실에서 진행된 이날 활동에는 중앙고 샤프론봉사단 및 중앙고 생태환경동아리 ‘고룡이’ 회원 15명이 참여해 유용미생물군(EM) 흙 공 제작, 줍깅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운동(캠페인)을 전개하여 지역사회 주변 환경 살리기를 실천했다.

유용미생물군(EM, Effective Microorganism) 흙 공이란, 유용 미생물로 만들어진 유용미생물군 발효약과 황토를 섞어 둥글게 반죽하여 발효시킨 것이다.

하천의 오염물질을 분해하여 악취를 제거하고 하천 수질을 개선하는 생태계 정화 기능 효과가 있으며, 이날 제작된 흙 공 200개는 2주간의 발효를 거쳐 고성천에 투척할 예정이다.

흙 공 만들기 활동을 끝난 후, 참여자들은 고성스포츠파크 근처 곳곳을 돌며 쓰레기를 주웠고, 줍깅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보냈다.

고성샤프론봉사단 최희봉 총 단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환경보호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열 주민생활과장은 “유용미생물군(EM) 흙 공 제작과 줍깅 등 적극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펼쳐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성 만들기를 위해 행정에서도 환경보호와 관련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실천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