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도심 속 예술로 더 가까이!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인천광역시 서구 생태예술학교'에코-아트놀이터'!

에코-예술을 통한 지역주민의 서구생태환경 인식 제고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0:41]

도심 속 예술로 더 가까이!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인천광역시 서구 생태예술학교'에코-아트놀이터'!

에코-예술을 통한 지역주민의 서구생태환경 인식 제고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3 [10:41]

▲ '에코-아트놀이터'!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은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인천광역시 서구 생태예술학교 '에코-아트놀이터'’를 서구에 거주하는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6월 22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운영장소는 서구드림아카데미 신현, 청라호수공원 청라루, 가재울꿈 어린이도서관이다.

'에코-아트놀이터'는 도심 속 지역의 생태 환경을 주제로 예술가의 에코 작품 활동을 체험해보는 원데이 융복합 예술 프로그램이다.

1회차는 특별 야외행사로 청라호수공원 청라루에서 오는 6월 22일 토요일에 개최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창작그룹 지온의 특수악기를 사용한 생태환경 스토리 음악극공연부터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한상훈 사무국장의 초빙강연, 친환경 생활인식 증진 퀴즈 및 썬더드림 만들기 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이후 2회차부터 10회차에는 서구드림아카데미 신현,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에서 바다, 식물, 동물, 쓰레기, 지역생활 및 생태환경 등 다양한 주제로 에코 예술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인천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에코-아트놀이터’의 다양한 융복합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서구 생태환경과 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후위기 및 건강한 생태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