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이범석 청주시장,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철저한 현장점검’주문

착한 가격업소 물가 안정에 큰 역할... 보다 적극적인 발굴과 홍보 강조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6:20]

이범석 청주시장,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철저한 현장점검’주문

착한 가격업소 물가 안정에 큰 역할... 보다 적극적인 발굴과 홍보 강조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7 [16:20]

▲ 이범석 청주시장,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철저한 현장점검’주문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이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철저한 현장점검”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17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각 실·국별로 17일부터 2주간 호우 대비 특별 현장점검을 실시한다”며, “보다 세세하고 꼼꼼하게 점검해, 위험 지역에 대해 신속하고 완벽하게 조치를 취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재난 대응 시스템이 유사시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부서별 업무와 역할을 다시 한 번 숙지하고, 마을방송시스템, 이·통장과 자율방재단 비상연락망 체계도 꼼꼼하게 정비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대한의사협회에서 18일부터 집단 휴진을 예고했는데, 우리 지역에서도 일부 병원이 휴진에 참여한다는 동향이 있다”면서, “각 병원들의 휴진 여부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시민 분들에게 진료병원과 우리 보건소 연장 진료에 대한 사항도 적극적으로 안내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집단 휴진하는 병원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엄중하게 대응해 달라”고 덧붙였다.

또, “내년도 예산과 관련 기획재정부에서 정부안 마련을 위해 검토를 하고 있을 텐데, 우리시에 필요한 사업들이 정부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그리고, “청주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출향인사 분들이 참여해주고 계시다”며, “소중한 고향사랑기부금이 의미 있는 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발굴하고 의견 수렴도 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근 외식비가 굉장히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착한 가격업소가 물가 안정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착한 가격업소를 더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착한 가격업소가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