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성군 청소년센터 온, 환경의 날 맞아 ‘씨 글라스 만들기’ 진행

‘놀러 온(ON) 토요일’ 6월 프로그램 운영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5:56]

고성군 청소년센터 온, 환경의 날 맞아 ‘씨 글라스 만들기’ 진행

‘놀러 온(ON) 토요일’ 6월 프로그램 운영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8 [15:56]

▲ 고성군 청소년센터 온, 환경의 날 맞아 ‘씨 글라스 만들기’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환경의 날을 맞아, 고성군 청소년센터 온은 지난 15일 관내 청소년 20명 대상으로 ‘환경을 위한 나의 작은 실천: 씨 글라스 만들기 체험’을 운영했다.

아울러, 오는 22일까지 청소년센터 온 1층에 실천 사례를 전시하여 환경 보호 운동(캠페인)을 진행한다.

‘놀러 온(ON) 토요일’은 매월 특별한 기념일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번 6월에는 환경의 날을 기념해 씨 글라스(Sea Glass) 만들기 체험과 환경 보호 운동이 진행된다.

‘씨 글라스(Sea Glass) 만들기 체험’은 해양 폐기물로 인한 환경 문제를 알리고, 오래전 해변에 버려진 유리 폐기물 조각으로 실제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물건을 만드는 체험이다.

이를 통해, 환경 오염 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환경 보호 인식을 높이는 계기를 제공했다.

또한, ‘환경 보호 운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의식 변화와 행동 개선을 유도하며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을 촉진하고자 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일주일간 일상생활 속 다양한 환경 보호 실천 방법을 작성하여 전시하는 활동을 진행해, 센터 이용 청소년들이 환경 보호 동참 의식을 향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진만 센터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 보호에 대해 고민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미래를 위해서 뜻깊은 환경개선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