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창원특례시, 투명페트병‧폐비닐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홍보

투명페트병 3GO!(비우GO 떼GO 찌그러뜨려 닫GO) 이벤트 실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3:41]

창원특례시, 투명페트병‧폐비닐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홍보

투명페트병 3GO!(비우GO 떼GO 찌그러뜨려 닫GO) 이벤트 실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9 [13:41]

▲ 창원특례시, 투명페트병‧폐비닐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홍보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창원특례시는 투명페트병과 폐비닐 등의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유도를 위해 6. 19.(수)부터 투명페트병 3GO! 이벤트 및 각종 홍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투명페트병 3GO이벤트’는 투명페트병의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을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로 3GO(비우Go 떼Go 찌그러뜨려 닫Go)된 투명페트병 20개를 가져오면 종량제 봉투로, 30개를 가져오면 투명페트병으로 만든 창원굿즈인 스포츠 수건으로 교환해 준다.

다만 창원 상품인 스포츠 수건은 구청 환경과에서만, 종량제 봉투는 구청 환경과와 전 읍・면・동에서 교환 가능하며 경품이 소진될 때까지 1·3주 수요일에 진행되고 경품의 1인 최대 지급량은 행사 장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또한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서도 홍보물 배부 및 이통장・자생 단체 활용 전파, 분리배출 도우미 현장 밀착 홍보, SNS, 분리 배출실태 지도점검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를 펼친다.

특히 비닐도 재활용은 가능하나 오염된 폐비닐이 재활용품으로 배출될 때 다른 재활용품과 섞여 재활용률이 저하되는 요인으로 꼽고 있어 오염된 비닐은 꼭 종량제 봉투에 배출할 것을 강조했다.

정숙이 기후환경국장은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은 소중한 자원이 쓰레기가 아닌 멋진 제품으로 재탄생될 수 있는 소중한 행동으로 하나뿐인 지구를 위해 시민 모두가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재활용률 제고 및 자원 재활용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