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덕천초등학교,‘움직이는 그림자 여행단연극’문화예술체험 실시

덕천초등학교, ‘찾아오는 학교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으로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15:38]

덕천초등학교,‘움직이는 그림자 여행단연극’문화예술체험 실시

덕천초등학교, ‘찾아오는 학교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으로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28 [15:38]

▲ ‘움직이는 그림자 여행단연극’문화예술체험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안양 덕천초등학교(교장 임미경)는 6월 28일 1학년 1반 학생 25명을 시작으로 안양문화예술재단 예술 지원부가 주관하는 지역사회 문화예술교육‘움직이는 그림자 여행 연극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학년 학생(145명) 전체를 대상으로 하여 6월 28일부터 7월 5일까지 학급별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덕천초는 학교자율과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국어 및 통합 교과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프로젝트 학습으로 동화 읽기(34차시), 소고놀이(8차시), 매체로 탐색하는 활동(12차시)으로 예술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사전교육을 진행해 왔다.
학생들은 '별주부전' 그림자 판소리 연극을 관람하고, 재활용품을 연극 소품으로 사용하여 모둠별 창작 그림자 연극 활동을 통해 생생한 체험활동을 했다.

사후 교육활동으로 '호랑이 형님' 목소리 연극과, 2학기에 외부 강사형 연극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임미경 교장은 학교 자율과제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 취지는 전 학년이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어렸을 때부터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여 삶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하며 풍부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