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홍천군, ‘2023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11:59]

홍천군, ‘2023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7/02 [11:59]

▲ 홍천군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홍천군이 수돗물의 안전성을 알리고자 다양한 수돗물 정보를 담은 ‘2023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2023년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발간됐으며, 1년간의 수돗물 검사 결과를 54페이지로 정리하여 주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취수원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생산공정과 공급 과정을 설명하고 전 급수 과정 수질검사 결과를 수록했다.

아울러 수질기준 해설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도 담고 있으며, 2023년 수돗물 품질보고서에 따르면 홍천군의 수돗물은 먹는 물 수질기준 전 항목에 대해 ‘적합’으로 나타났다.

홍천군은 양질의 수돗물을 생산하기 위해 상수원·수돗물 수질관리, 정수 공정별 수질 자동 감시 시스템 구축, 수질검사 장비 최신화, 검사 인력 전문성 강화, 수돗물평가위원회 운영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수질검사 투명성 확보, 24시간 수질 감시 시스템과 긴급연락망 구축 등을 통해 수질사고 발생 시 대비책을 확립해 놓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품질보고서를 통해 먹는 물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군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며, “고품질 수돗물 공급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군민들이 더 자세한 정보와 수질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2023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홍천군 상하수도 홈페이지(알림마당-수질검사 결과)에 게재하고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