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산해경, 에쓰오일 대형 화재관련 해양오염피해예방 적극 대응중

S-OIL 울산공장 대형화재... 해경의 적극 대응으로 해양오염 피해 ZERO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7/29 [14:19]

울산해경, 에쓰오일 대형 화재관련 해양오염피해예방 적극 대응중

S-OIL 울산공장 대형화재... 해경의 적극 대응으로 해양오염 피해 ZERO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7/29 [14:19]

▲ 울산해경, 에쓰오일 대형 화재관련 해양오염피해예방 적극 대응중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울산해양경찰서는 28일 울산광역시 울주군 에쓰오일 온산공장에서 발생한 화재사고 이후 2차 해양오염피해에 대비해 가용세력을 동원 적극대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날 화재사고는 오전 4시 47분경 에쓰오일 온산공장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로 이어졌으며 이번 사고로 인한 해양오염은 현재까지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고 당시 울산해경은 예방기동계 긴급 방제팀과 방제13호함 등 경비함정 3척을 현장에 동원하여 △ 물질정보 및 안전구역 정보 파악 △ 최종 방류구 인근 유출물질 시료채취 △ 사고현장의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농도 및 최종 방류구 모니터링 등 해양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했으며 또한, 해양으로의 유출에 대비해 오일휀스 40m를 추가 전장 설치하고, 주야간 상시 방제인력을 투입 예방순찰을 강화하는 등 2차 해양오염 피해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이에 울산해경 안철준 서장은“ 울산항만 해양오염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사고가 발생하면 사고초기 오염물질 유출을 최소화하여 해양환경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대응체계를 강화하겠다.”며,“국민이 누릴수 있는 깨끗한 바다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