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기획프로그램Ⅱ 해양환경보호 플로깅'멈춰야 海, 지켜야 海' 프로그램 진행

부산국립해양박물관 견학 및 감지해변 플로깅 통해 해양 환경 인식 제고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09:59]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기획프로그램Ⅱ 해양환경보호 플로깅'멈춰야 海, 지켜야 海' 프로그램 진행

부산국립해양박물관 견학 및 감지해변 플로깅 통해 해양 환경 인식 제고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8/14 [09:59]

▲ 소주청소년문화의집 기획프로그램Ⅱ 해양환경보호 플로깅'멈춰야 海, 지켜야 海' 프로그램 진행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8월 10일 토요일, 기획프로그램Ⅱ 해양환경보호 플로깅'멈춰야 海, 지켜야 海'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양 환경 보호를 목표로 한 플로깅 활동으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해피투게더’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으며 초, 중학년 청소년 30명이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부산국립해양박물관에서 해양 생태계와 환경보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감지해변으로 이동하여 해양환경오염 관련 퀴즈풀기 등의 활동으로 해양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몸소 느끼고, 쓰레기 줍기와 같은 직접적인 플로깅 활동을 통해 해양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깨달았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봉사동아리 ‘해피투게더’는 프로그램 준비와 진행 과정에서 팀워크와 리더십을 발휘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해양 환경보호에 대한 의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이번 소주청소년문화의집 기획프로그램Ⅱ 해양환경보호 플로깅'멈춰야 海, 지켜야 海'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해양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실천을 통해 그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여 봉사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활동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