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광명소방서, 여름철 화재안전관리 요령 홍보

무더위 지속 ! 전기사용량 증가 ! 여름철 화재안전관리 요령 홍보에 나서다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16 [15:52]

광명소방서, 여름철 화재안전관리 요령 홍보

무더위 지속 ! 전기사용량 증가 ! 여름철 화재안전관리 요령 홍보에 나서다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8/16 [15:52]

▲ 광명소방서, 여름철 화재안전관리 요령 홍보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광명소방서는 지속되는 무더위 속 냉방용품 등 전기 사용량 급증에 따른 화재 발생 예방을 위한 여름철 화재안전관리 요령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전국적으로 체감온도 35도 안팎의 폭염이 이어지고 서울지역은 26일째 열대야가 지속되며 역대 최장 열대야를 기록하는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다.

이처럼 무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에어컨․제습기 등 전기 사용량이 증가하여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광명소방서 2024년 7월 화재통계분석에 전기적인 요인이 54.4% 절반 이상의 비율을 차지 하는 만큼 여름철 화재안전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여름철 화재안전관리 요령으로는 ▲여름철 사용량 많은 에어컨 등 전기제품 점검 ▲누전차단기 월 1회 이상 정상 작동 점검 ▲노후 전선 점검 ▲정전 시 모든 전기제품 플러그 뽑기 ▲침수 시 차단기 내리고, 전기제품은 완전히 건조 후 사용 ▲여름용 전자기기 KC 인증품 사용 ▲소화설비, 경보설비 등 안전시설 등 정상 작동 확인 등이다.

이종충 광명소방서장은 “무더위가 지속되며 전기 사용량 증가로 인한 화재발생 위험이 높다.”며, “사전에 전기제품 점검을 통하여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철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