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소방,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5개소 선정 예정

9월 9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후 11월 최종 공표

김기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7:52]

제주소방,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5개소 선정 예정

9월 9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후 11월 최종 공표
김기재 기자 | 입력 : 2024/08/19 [17:52]

▲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표지


[한국산업안전뉴스=김기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안전관리 이행실태가 우수한 도내 다중이용업소 5개소를 선정하고, 2024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인정 예정 공고를 시행했다.

이번에 선정 예정된 업소는 스타벅스 제주일도DT점, 진주식당, 에이바우트커피뷰 하귀포구점, 스타벅스 성산일출봉점, 스누피카페 5개소다.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인정받으려면 ▲공표일 기준으로 최근 3년 동안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1항 각 호의 위반 행위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최근 2년간 화재 발생 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한, 최근 3년 동안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선정된 업소는 2년간 화재안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며,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부착과 표창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안전관리 우수업소의 명칭·다중이용업주 이름·우수업무 내용 등이 공표된다.

인정 예정 공고문은 제주도청 및 제주소방안전본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의가 있는 경우, 오는 9월 9일까지 제주소방안전본부 예방대응과로 전화 또는 팩스, 전자우편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소방안전본부는 올해 11월에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 인정 업소를 최종 공표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도내 21개소가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인정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