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해시 진영읍 생활개선회 관내 다솔어린이집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탄소중립 어린이 환경 교육”실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4:15]

김해시 진영읍 생활개선회 관내 다솔어린이집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탄소중립 어린이 환경 교육”실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8/20 [14:15]

▲ “미래를 준비하는 탄소중립 어린이 환경 교육”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진영읍 생활개선회는 지난 8월 20일 관내 다솔어린이집에서 원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탄소중립 어린이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김해시 '우리 동네 탄소중립 마을 조성'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식물 수경재배, 쓰레기 분리수거 방법, 탄소중립을 위한 생활 속 실천 등을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기재 다솔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교육은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어린이들이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어린이 집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경숙 진영읍 생활개선회 회장은 “어린이들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깨닫고 생활 속 실천 방법을 학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탄소중립 교육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수 진영읍장은 “현재와 미래를 함께 살아가는 어린이들은 미래 환경의 지킴이이자 변화의 주체가 될 수 있다”며 “어린이들이 탄소중립의 개념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준비해 보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