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천시, 탄소중립포인트 가입하고 인센티브 받자 !

줄이자 탄소 살리자 지구, 탄소포인트 집중가입주간 추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7:33]

김천시, 탄소중립포인트 가입하고 인센티브 받자 !

줄이자 탄소 살리자 지구, 탄소포인트 집중가입주간 추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8/22 [17:33]

▲ 김천시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김천시는 “푸른하늘의 날”(9.7.) 기념 및 온실가스 감축과 시민 인식 제고를 위해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시민참여 확대를 위해 8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2주간 집중가입주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 운영 기간동안에 시민들이 탄소중립 포인트제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 접수반을 운영하여 경로당 및 아파트 등을 방문하여 직접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과 상업 시설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 비율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을 하는 제도이며 전기, 수도, 도시가스 사용량 절약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가 지급되어 현금, 상품권 등으로 수령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제 홈페이지에 가입해 주소, 면적, 구성원 수, 고객번호(전기, 수도, 가스) 등을 입력하거나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로 가서 신청하면 된다.

이정임 환경위생과장은“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제에 많이 참여하여 주시고, 더불어 우리와 미래세대를 위해 일상 속 작은 실천들을 통해 지구를 살리는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