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남원시,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 안전점검 실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1:41]

남원시,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 안전점검 실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8/27 [11:41]

▲ 남원시,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 안전점검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남원시는 개학(2학기)을 맞아 초등학교 주변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관계기관과 함께 안전점검 및 단속을 추진한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가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6주간 관내 27개 초등학교 주변 보호구역을 점검한다.

점검대상은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등 어린이 안전관리가 필요한 4개 분야로 분야별 소관부서, 교육(지원)청, 경찰, 민간단체 등이 참여한다.

분야별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교통안전 분야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과속 등 법규위반 단속 ▲학교 주변 공사장으로 인한 통학로 안전관리 확인, 단속 ▲등하교 시간 통행 통학 차량 등 교통안전 점검 및 홍보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홍보 및 캠페인 실시 등이다.

유해환경 분야는 유해환경 감시단, 남원경찰서, 교육(지원)청 등과 합동단속반을 구성, 운영하고 ▲교육환경보호구역 및 주변 지역 유해시설 지도,점검 ▲음란·퇴폐 행위, 불건전 광고 행위 등을 단속한다.

식품안전 분야는 ▲학교급식소, 식재료 납품업체 등 위생 상태, 식중독 예방 점검 ▲분식점 등 학교 주변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개학 대비 식중독 예방을 위해 학교 급식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추진한다.

불법광고물 분야는 관련부서와 관련기관 합동 단속정비반을 꾸려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광고물 및 정당 현수막 정비 ▲집중호우 및 강풍 대비 상가, 유흥업소, 숙박시설 주변의 도로 및 낡고 오래된 간판 안전점검 등 불법 광고물 단속 및 일제정비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점검은 등하교 시간대 위주로 집중 현장점검 단속을 실시하고 어린이보호구역 등 학교 주변에서 사고 예방을 위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백강규 안전재난과장은 “안전한 학교 환경 강화하기 위해 새 학기 시작에 맞춰 초등학교 주변의 안전 취약 요소를 점검하고 단속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