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순천시, 오는 7일 ‘2024 순천시 자원순환의 날’ 개최

시민과 함께 쓰레기 DOWN, 재활용 UP!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2:07]

순천시, 오는 7일 ‘2024 순천시 자원순환의 날’ 개최

시민과 함께 쓰레기 DOWN, 재활용 UP!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03 [12:07]

▲ 순천시, 오는 7일 ‘2024 순천시 자원순환의 날’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순천시는 오는 7일 오후 2시 순천조례호수공원 원형광장에서 ‘2024 순천시 자원순환의 날’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년 9월 6일 지구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환경부와 한국폐기물협회가 제정한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오후 2시 30분부터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 중인 시민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자원순환 실천 유공자 표창, 자원순환도시 순천 선언문 낭독 및 에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과 함께 수집한 폐페트병 10만 개를 재활용하여 제작한 티셔츠를 선보여 폐기물이 새로운 자원으로 변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쓰레기 분리배출, 자원순환 관련 OX 퀴즈 등 ‘도전! 에코골든벨’을 진행하며, 홍보부스에서는 일회용품 감축 및 분리배출 안내, 재활용놀이터, 세제리필스테이션, 폐휴대폰․건전지 교환 및 안 쓰는 텀블러 기부 부스 운영과 함께 업사이클 물품 등을 전시·판매한다.

또한 커피박 방향제, 마끈 손거울, 아이스팩 디퓨저, 천연재료를 활용한 명함꽂이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순환의 의미와 시민 인식을 개선하고 일상생활 속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청소자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