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중구·그린리더 중구협의회, ‘저탄소 추석 명절 보내기’ 거리 홍보 활동 실시

에너지 절약 방법 소개 및 전통시장 장보기 홍보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7:47]

중구·그린리더 중구협의회, ‘저탄소 추석 명절 보내기’ 거리 홍보 활동 실시

에너지 절약 방법 소개 및 전통시장 장보기 홍보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10 [17:47]

▲ 중구·그린리더 중구협의회, ‘저탄소 추석 명절 보내기’ 거리 홍보 활동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울산 중구와 그린리더 중구협의회가 9월 10일 오후 2시 태화시장 일대에서 ‘저탄소 추석 명절 보내기’ 거리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홍보 활동에는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그린리더 중구협의회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주민들에게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홍보물을 나눠주며, 탄소중립의 의미와 중요성 등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명절 선물 친환경 상품 구입하기 △고향으로 출발할 때 안 쓰는 플러그 뽑기 △일회용품 및 과대포장된 제품 사용 자제하기 △명절 음식은 먹을 만큼만 준비하기 등 다양한 추석 명절 에너지 절약 방법을 소개했다.

이어서 추석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홍보 활동을 펼쳤다.

한편, 중구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기후변화 적응 교육, 탄소중립 포인트제 가입 홍보, 온실가스 무료 진단 및 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중구 관계자는 “우리의 작은 관심과 노력이 지구를 살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저탄소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