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제32회 경기도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개최

창의적인 과학탐구 사고력과 과학동아리 활성화 기대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9 [14:52]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제32회 경기도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개최

창의적인 과학탐구 사고력과 과학동아리 활성화 기대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29 [14:52]

▲ 제32회 경기도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홍보물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이 학생의 창의적인 과학탐구 사고력 배양과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28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 열린 이번 발표회에는 도내 초․중․고 과학동아리 148팀이 최초 지원했다. 이들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거쳐 선발된 최종 60팀(초등학교 2, 중학교 18, 고등학교 40)이 참가했다.

진행 방식은 동아리별로 배정된 공간(부스)에 활동 내용에 대한 안내문과 산출물을 설치하고, 심사위원 및 학생참여 평가단 앞에서 5분 발표 및 5분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팀 중 초등학교 2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4개 교는 우수 동아리로 선발돼 오는 11월 2일에 열리는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전국대회(교육부 주최,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주관)’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우수동아리 지도교사와 본선 진출 동아리가 다수인 학교, 전국발표회 추천교 대상으로는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장 표창도 수여헸다.

박정행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협력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의사소통 역량과 협업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