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청개구리 스펙(SPPEC) 학부모 지원단’ 워크숍

이재준 수원시장, “우리 모두의 아이들 위해 활동해 주시는 학부모 지원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9 [14:05]

수원시, ‘청개구리 스펙(SPPEC) 학부모 지원단’ 워크숍

이재준 수원시장, “우리 모두의 아이들 위해 활동해 주시는 학부모 지원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29 [14:05]

▲ 이재준 수원시장이 명랑운동회에서 학부모 지원단과 함께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교육브랜드 ‘청개구리 스펙(SPPEC)’ 사업을 지원하는 학부모 지원단이 28일 수원유스호스텔에서 워크숍을 열었다.

워크숍은 명랑운동회, 탄소중립교육, 학부모지원단별로 경험·노하우를 공유하는 ‘소통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이재준 수원시장은 “배움의 장이 넓어지고 다양해질수록, 아이들의 꿈은 더 커지고 단단해진다”며 “‘온 마을이 배움터’가 되는 도시를 만드는 데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모두의 아이들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 활동해 주시는 학부모 지원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3월 구성된 학부모 지원단은 청개구리 스펙의 파트너로서 청개구리 스펙에 참여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학부모 지원단은 청개구리 교실(Class) 강사 93명, 청개구리 연못(Pond) 지원단 68명, 청개구리 기자(Press) 지원단 27명 등 188명으로 이뤄져 있다.

수원시 교육브랜드인 청개구리 스펙(SPPEC)은 ▲학생 중심 참여형 정책수업을 지원하는 청개구리 이야기(Story)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학습하고 쉬는 청개구리 연못(Pond) ▲수원 지역을 알리는 취재 활동을 하는 청개구리 기자단(Press)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수원시 지정 진로체험처(Experience) ▲학교 안팎에서 수요자 중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원하는 청개구리교실(Class)로 이뤄진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