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문경시, TBC 주최 '2024 고향사랑박람회' 참가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07:01]

문경시, TBC 주최 '2024 고향사랑박람회' 참가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07 [07:01]

▲ 문경시, TBC 주최 '2024 고향사랑박람회' 참가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문경시는 지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TBC 주최 ‘2024 고향사랑박람회’에 참가해, 대구시민과 경북도민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문경시의 우수한 답례품을 알렸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행사로, ‘내 고향을 향한 아름다운 기부’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대구·경북 지역 20개 시군구, 경북도, 경북도의회, 경북농식품유통진흥원, 농협경북본부 및 답례품 업체들이 참여해 고향사랑기부제와 각 지역의 특산품(답례품)을 알렸다.

문경시는 박람회 기간 동안 홍보 전시관을 운영하며, 오미자 제품을 포함한 대표 답례품 20여 개 품목을 전시했다. 관람객들에게는 오미자 음료 시음의 기회를 제공하고, 10만 원 이상 기부자들에게는 답례품 추가 증정, 관심 지자체 등록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우수답례품 경진대회가 처음으로 열렸으며, 문경시는 문경약돌한우축제가 열리는 시기에 맞춰 문경축협의 약돌한우 국거리·불고기 선물세트를 출품했다. 이 답례품은 실용성과 인기도 면에서 심사위원과 박람회 관람객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아 2등을 차지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대구에서 열린 박람회인 만큼, 주대중 재구문경시향우회 회장과 향우회원들이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구시민과 경북도민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은 물론, 문경시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인식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