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저출생극복, 더 행복한 전주’ 사진 공모전 마련

오는 31일까지 전주시민 대상 자녀와 엄마·아빠의 행복한 추억이 담긴 가족사진 공모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0:56]

저출생극복, 더 행복한 전주’ 사진 공모전 마련

오는 31일까지 전주시민 대상 자녀와 엄마·아빠의 행복한 추억이 담긴 가족사진 공모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07 [10:56]

▲ 전주시청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전주시는 저출생 극복과 가족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저출생 극복, 더 행복한 전주 사진’ 공모전의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주시에 주민등록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학교 이하 자녀와 엄마·아빠의 행복한 추억이 담긴 최근 1년 이내 찍은 사진으로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주시 누리집에서 내려받은 참가신청서와 서약서 등의 제출서류를 작성해 사진 파일 등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사진들을 대상으로 1차 자체 심사(주제 적합성, 작품성, 전달성, 활용성)와 2차 온라인 시민투표를 거쳐 오는 12월까지 최종 수상작 12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결정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더불어 △대상 50만 원(1명) △최우수상 40만 원(2명) △우수상 30만 원(4명) △장려상 10만 원(5명)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2024년 ‘저출생 극복, 더 행복한 전주’ 사진 공모전이 저출생 및 인구감소 시대에 아이를 키우는 행복, 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보며 가족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전주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