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 영월서‘김겨울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캠프’열려

문화도시 영월, 10월 5~6일 1박 2일 독서캠프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0:16]

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 영월서‘김겨울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캠프’열려

문화도시 영월, 10월 5~6일 1박 2일 독서캠프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07 [10:16]

▲ 문화도시 영월서‘김겨울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캠프’열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재)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0월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김겨울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독서캠프는 생활인구를 대상으로, 캠핑의 성지인 영월에서 작가와 함께 1박 2일 캠핑을 하며 독서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영월 무릉도원면에 위치한 인디문학1호점과 함께 마련한 행사로, 지난 6월 요조 작가에 이어 이번 캠프는 유튜브 채널 '겨울서점'을 운영중인 인기 북튜버 김겨울 작가를 초청해 진행했다.

캠프는 김겨울 작가의 진행으로 참여자들과 함께 책과 문화, 독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N행시 짓기, 한 문장 글쓰기, 릴레이 글쓰기 등 다채로운 글쓰기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참여자 모집에 10배가 넘는 인원이 지원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이번 독서캠프를 통해 영월과 책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 참여자는 "김겨울 작가님과 함께하며 영월에서 독서의 기쁨을 오롯이 만끽할 수 시간이었다"고 전했고, 김겨울 작가는 "이번 독서캠프로 독서하기 좋은 도시, 매력적인 문화도시 영월의 이미지가 각인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 김경희 센터장은 “이번 독서캠프를 통해 영월의 매력을 알리며 앞으로도 생활인구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