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거창군 거창읍, '전화하고! 안부 묻고! 찾아가고! 안심하고! 사업' 추진

경남 읍면동 지사협 특화사업 공모 선정으로 고독사 예방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3:56]

거창군 거창읍, '전화하고! 안부 묻고! 찾아가고! 안심하고! 사업' 추진

경남 읍면동 지사협 특화사업 공모 선정으로 고독사 예방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07 [13:56]

▲ 거창군 거창읍, '전화하고! 안부 묻고! 찾아가고! 안심하고! 사업' 추진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거창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행복지킴이단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화하고! 안부 묻고! 찾아가고! 안심하고! 사업’ 추진을 위한 관계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경상남도의 ‘2024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지원사업’ 공모에 지역특화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으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마을 복지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은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사업은 중장년 독거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행복지킴이단 25명이 각 10명의 대상자를 맡아 총 250명의 취약계층 중장년 1인 가구에게 월 2회씩 안부 상담 전화를 하고, 고위험 가구는 월 1회 2인 1조로 가정을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대상자들의 생활실태와 복지 욕구를 파악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류현복·정기섭 공동위원장은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행복지킴이단과 함께 취약계층 중장년 고독사를 예방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기계나 로봇이 할 수 없는 사람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거창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곳간 운영’, ‘아림골 온봄공동체사업’, ‘혹서기 얼음물 나눔 행사’, ‘우리 동네 복지 해결단’, ‘아림1004 운동 드림공부방 및 주거 수리’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