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울시, 이번 주말 잠실한강공원에서 청년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예술축제 열린다

축제 내내 대중음악, 연극, 무용 등 다양한 장르 공연, 가을감성 느낄 수 있는 행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2:35]

서울시, 이번 주말 잠실한강공원에서 청년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예술축제 열린다

축제 내내 대중음악, 연극, 무용 등 다양한 장르 공연, 가을감성 느낄 수 있는 행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07 [12:35]

▲ 2024 사각사각 예술축제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이번 주말, 잠실한강공원에 위치한 청년예술가 마을 ‘사각사각플레이스’가 다채로운 예술의 향연으로 물든다. 형형색색의 네모난 컨테이너박스 안에 들어가면 라이브 페인팅 쇼부터 인형 만들기, 미디어아트 전시 등 각기 다른 문화·예술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가족·연인·친구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상상 그림책 만들기와 격파 체험 등 다수의 어린이 특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나들이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서울시 미래한강본부는 10월 12일~13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잠실한강공원 내 사각사각플레이스에서 청년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2024 사각사각 예술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각사각플레이스’는 2018년 4월 잠실한강공원에 개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14개의 스튜디오와 야외무대, 캐노피 전시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화, 미디어아트, 무용, 연극, 조형 예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예술가들이 이곳에 입주해 창작활동을 하며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2024 사각사각 예술축제'는 ‘한강에 예술을 담다’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체험 및 전시 ▴다양한 장르의 공연 ▴시민 참여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프로그램별 운영시간 및 참가비 등 축제 관련 정보는 한강공원 홈페이지 행사‧공연 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예술 체험 및 전시 : 총 14개 컨테이너박스에서 만날 수 있다. 동화 ‘아기돼지 삼형제’를 재해석한 그림책을 만들어 보는 ‘상상 그림책 만들기’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태권도 격파 체험’ 플리스 소재의 헌옷으로 인형을 만드는 ‘퍼펫 만들기 체험’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벽면을 꾸며 보는 ‘그래피티 체험’ 예술이 탄생하는 순간을 목격할 수 있는 ‘라이브 페인팅 쇼’ 등이 준비되어 있다. 참가비는 무료~15,000원이며,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가 이루어진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 : 사각사각플레이스 중앙무대에서 열린다. 축제가 시작하는 1시부터 밤 8시까지 태권도 퍼포먼스, 가요, 인디 아티스트 공연,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사각사각플레이스의 무대를 빈틈없이 채워줄 예정이다. ‘태권코레오’의 태권도 퍼포먼스부터, 프로듀서 ‘Deep Rooted Tree’와 그의 동료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인디 아티스트 공연, 싱어송라이터 ‘산하산하기관’의 감성 가요 공연, ‘주류반입금지’의 '네모난 세상 속 매미는 참 슬프겠다' 연극으로 공연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으며, 적인‧지니컴퍼니‧제이제이 팝스‧데이지 바이올린‧실버레인‧투플레이어스 등 ‘구석구석라이브’ 아티스트들도 함께한다.

예술이 있는 사각사각플레이스 : 사각사각플레이스 내 캐노피 아래에 마련된 야외전시 공간이다. 안락한 빈백과 캠핑의자 등이 비치되어 시민들이 피크닉을 온 것처럼 편안한 분위기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새동전 작가의 핸드드로잉 전시부터, 민수연 작가의 'Pool' 작품전시, 건축 관련 전시 등이 진행된다.

또한 스탬프 투어‧설문참여 등을 통한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설문 참여시 선착순으로 실크스크린 티셔츠 제작 체험을 통해 기념품 티셔츠를 증정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 한편 운영본부를 방문하면 햇볕 등을 피하기 위한 우양산과 피크닉 매트를 대여할 수 있다.

사각사각플레이스는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 6번 또는 7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으며, 차량 이용 시에는 잠실한강공원 제3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한강을 배경으로 청년 예술가와 시민이 예술을 통해 교감하는 '2024 사각사각 예술축제'를 준비했다”며 “가족·친구·연인 등과 함께 ‘가을 감성’을 느끼며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 및 공연을 통해 한강에서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