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 개최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8:09]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 개최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08 [18:09]

▲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1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 중 ‘목공, 밧줄등을 이용한 신체활동’은 10월 8일부터 10월 23일까지 프로그램 신청교에서,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도자기 만들기’는 9월 14일부터 10월 19일까지 ‘도야공방’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이 신체활동과 창의적 체험을 통해 학교생활에 재미와 활력을 더하고,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체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은 손과 몸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목공놀이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나무를 만지며 간단한 목재 구조물을 만들었고, 밧줄놀이는 신체 균형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도자기만들기에서 학생들은 자신만의 창의적인 도자기를 완성하며 성취감을 느꼈고, 엄마·아빠와 함께 그 성과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성정현 교육장은 “이번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초등학교 학생들이 학교에 더 쉽게 적응하고,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성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학부모·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