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시흥서 열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어르신이 존중받는 경기도 만드는 데 최선!”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6:53]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시흥서 열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어르신이 존중받는 경기도 만드는 데 최선!”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08 [16:53]

▲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시흥서 열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시흥3)이 8일 시흥시청에서 열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노인 복지와 권익 향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김진경 의장은 축사에서 고령화 사회에 대한 자신의 철학과 신념을 밝히며 어르신들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김 의장은 “고령화 시대에 이 사회를 위한 어르신들의 역할은 지금도 현재진행형”이라며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는 경기도와 시흥시가 나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회는 어르신들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깊이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어르신 여러분이 우리 사회를 이끄는 당당한 주체로서 존중받는 경기도가 되도록 경기도의회가 더 고민하고 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노인회 경기시흥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한노인회 임원진과 관계자 등 3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노인강령 낭독,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