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식물과 친구되기’ 사업 추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14:26]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식물과 친구되기’ 사업 추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0 [14:26]

▲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식물과 친구되기’ 사업 추진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반려식물과 친구되기’ 사업을 진행했다.

‘반려식물과 친구되기’는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1일 강사가 되어 어르신들의 우울감과 고독감 해소를 위해 취약계층 어르신들과 힐링원예수업을 진행하는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이번 수업은 ‘쌈채소, 버섯 심고 가꾸기’ 주제로 진행됐고, 어르신들이 직접 화분을 예쁘게 꾸미고 특별한 나만의 화분에 쌈채소와 표고버섯 종자를 심어 보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집에서 혼자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날이 많았는데 이런 활동을 하게 되어 너무 즐거웠다. 오늘 심은 채소와 버섯이 얼른 자라났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최미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채소를 심는 모습을 보니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며 “오늘 활동을 통해 단조로운 일상을 벗어나 일상의 활력과 생기를 찾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