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원주시, 임산부의 날 맞이 행사 성황리에 마쳐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08:17]

원주시, 임산부의 날 맞이 행사 성황리에 마쳐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4 [08:17]

▲ 원주시청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원주시보건소는 임산부의 날(매년 10월 10일)을 맞아 임산부 및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9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건강한 출산, 행복한 육아’를 주제로 △육아강연 △클래식 태교음악회 △임산부 체험복 착용 이벤트 △임산부 배려 홍보 캠페인 등이 진행됐다.

먼저, 10월 4일 아동발달전문가 김수연 박사를 초청하여 임산부 및 육아 부부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육아 특강에서는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육아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소개하여 참여자들의 큰 공감과 지지를 이끌었다.

또한, 원주시립교향악단의 클래식 태교음악회가 함께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이어, 10월 5일에는 댄싱카니발 축제장 홍보 부스에서 임산부 체험복을 착용하고 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 2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에게 모자보건사업을 안내하고 임산부 배려를 독려하는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육아 부담을 가지고 있는 육아 부부 또는 임산부들이 이번 행사를 통하여 육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육아 가치관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저출산 시대 극복을 위해 임산부가 존중받고 배려받는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