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위원장단, 공공임대아파트 주민 간담회 실시

공공임대아파트 관리현황 및 주민자치활동 등 주민의견 청취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0:07]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위원장단, 공공임대아파트 주민 간담회 실시

공공임대아파트 관리현황 및 주민자치활동 등 주민의견 청취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4 [10:07]

▲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위원장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위원장(국민의힘, 성북4), 이민석 부위원장(국민의힘, 마포1), 서준오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노원4) 등 위원장단은 제327회 정례회를 앞둔 10월 10일, 중구 일대의 공공임대주택인 남산타운 및 약수하이츠동아 아파트를 방문하여 주민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들 단지는 최근 임차인대표회의 및 선거관리위원회의 선출 등 주민자치활동과 주택관리, 관리 노동자 환경개선 등과 관련하여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된 단지로, 주택공간위원회 위원장단은 각 단지에 직접 방문하여, 주민들이 겪는 일상생활에서의 애로사항 및 임차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개선사항 등을 주민들에게 직접 듣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주민들은 겨울철 어르신들을 위한 안전장치 마련, 해충 제거 등 위생관리, 공동주택 운영·관리에 관한 사전 공지, 관리비의 투명한 운영, 원만한 주민자치활동을 위한 관리규약 개정 검토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김태수 위원장은 “관리업체와 임대사업자인 서울주택도시공사와 관련되어 문제가 있었다면 조속히 시정하고, 주민분들이 주신 의견에 대해 의회 차원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는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