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2024 연천 '쌤 UP' 학교폭력예방 및 생활지도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관내 초중고 교사 및 업무담당자 대상으로 실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0:35]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2024 연천 '쌤 UP' 학교폭력예방 및 생활지도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관내 초중고 교사 및 업무담당자 대상으로 실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4 [10:35]

▲ 현장 사진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일대에서 관내 교사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2024 연천 '쌤UP' 학교폭력예방 및 생활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쌤UP'은 Upgrade · Power를 의미하며 관내 교사의 학교폭력예방 및 생활지도(학생상담, 교육활동보호, 아동학대, 갈등조정) 역량 강화(Upgrade)를 통한 교육 현장의 교육력 강화(Power)를 지원하는 연수이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예방의 이해 △분임토의(학생 및 학부모 상담, 교육활동침해 및 아동학대의 예방, 생활지도) △법률로 알아보는 교육활동보호 및 아동학대 △갈등조정(화해중재)의 이해의 주제로 교사들의 생활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으며, 관내 초중고 교사 중 희망자를 받아 진행하였다.

연수에 함께한 교사들은 1박2일 동안 생활지도의 역량 강화뿐 아니라 서로의 업무에 대한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이어가며 업무 관련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현장의 여러 어려움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다양한 영역의 주제로 구성되어 학교폭력예방 및 생활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경험이었으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학교폭력 및 학생생활지도의 업무 강도와 부담이 날로 증가하는 사회 속에서 이를 대응하기 위한 교사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