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고양교육지원청 연계 문화체험활동 성료

총 4회의 경기도 내 문화체험을 통해 지역 간 문화 격차 해소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4:09]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고양교육지원청 연계 문화체험활동 성료

총 4회의 경기도 내 문화체험을 통해 지역 간 문화 격차 해소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4 [14:09]

▲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고양교육지원청 연계 문화체험활동 성료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라온꿈터가 지난 12일 고양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진행한 문화체험활동‘함께해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함께해봄’ 프로그램은 일산, 과천, 광명, 용인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적 역량과 사회성을 증진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마운트, 과천과학관, 광명동굴, 에버랜드 등 여러 문화시설을 방문해 청소년들이 지역 간의 문화적 차이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총 4회의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또래와 교류하며 소통의 폭을 넓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많은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이종순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 간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