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산수학체험센터, ‘제3회 보드게임 축제’운영

수학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수학 체험 행사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4:39]

경산수학체험센터, ‘제3회 보드게임 축제’운영

수학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수학 체험 행사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0/21 [14:39]

▲ 경산수학체험센터, ‘제3회 보드게임 축제’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경산수학체험센터는 10월 18일, 19일에 '제3회 보드게임 축제'를 운영했다.

보드게임과 큐브, 그래비트랙스를 중심으로 한 이번 축제에는 이틀간 5,0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수학과 함께 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축제에는 ▲보드게임 체험 ▲큐브 체험 ▲그래비트랙스 체험 ▲그래비트랙스 대형트랙 시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며 ▲보드게임 대회 ▲큐브 대회 ▲그래비트랙스 대회 등 각종 대회를 통해 축제를 더욱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보드게임 특강 ▲그래비트랙스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관람객이 희망하는 주제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경산고등학교를 포함한 20여개교의 학생 및 교원이 참여하여 보드게임 등 여러 체험물을 소개함으로써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뿐만 아니라 부스 운영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대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집에서 동생이랑 보드게임을 할 때는 대충 해도 이길 수 있었는데 모르는 친구와 대결해 보니 많이 긴장됐다. 이기지 못해서 아쉽지만 이렇게 집중해서 게임을 한 게 처음이라 재미있었다.”라고 말했으며, 한 학부모는 “아이가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하며 너무 즐거워했다. 축제가 아니더라도 주말 자유관람이 있는 날에는 책방에서 다양한 보드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다음번에도 경산수학체험센터에 또 방문할 계획이다.”라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박혜옥 센터장(경산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보드게임, 큐브, 그래비트랙스 등 다양한 교구를 직접 만지고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의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행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