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관내 학생대표들과 간담회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10/21 [09:17]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관내 학생대표들과 간담회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3/10/21 [09:17]

 

사진=이천시의회 제공

 

사진=이천시의회 제공

 

 

 

 

 

사진=이천시의회 제공

 

사진=이천시의회 제공

 

 

 

 

[이천=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관내 중학교 학생대표 9명을 초청해 이천시의회 의장배 체육대회 종목 선정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10월 19일 이천시의회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차기 의장배 대회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계획됨에 따라 청소년들과 직접 만나 의견을 듣고 종목 선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생대표들은 각 학교에서 취합된 선정 종목을 발표하고 각 종목별 장단점을 비교했다.

 

 

의견 청취 결과 각 학교에서 가장 선호하는 종목으로 배드민턴이 선정됐다. 이어 농구 등이 다수를 차지했다.

 

 

특히 e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높아 향후 구체적인 게임방식을 논의하기로 했다.

 

 

설봉중학교 학생 부회장은 “많은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고 싶지만, 학업 일정으로 인해 참가에 어려움이 많다”며 “대회가 시험 후에 개최된다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은 기타 의견으로 학교 연합으로 개최되는 행사를 확대하고 운동장 내 체육 창고 수리, 학교 체육용품 교체 등 다양한 체육활동 관련 개선사항을 전했다.

 

 

이에 김하식 의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관내 학교의 친목을 도모하고 화합의 장이 되는 체육대회가 개최되기를 바란다”며 “그 외 다양한 개선사항에 대해서도 깊게 고민하고 도의원을 비롯한 학교와의 논의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