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3기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지자체 최초 전문 스토리텔러 인재 양성

김기재 기자 | 기사입력 2023/12/29 [10:04]

제3기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지자체 최초 전문 스토리텔러 인재 양성
김기재 기자 | 입력 : 2023/12/29 [10:04]

 

 

 

웹툰융합센터에서 수업 중인 학생들

 

 

 

[한국산업안전뉴스 김기재 기자] 부천시는 내년 1월 8일부터 ‘제3기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는 2022년부터 지자체 최초 스토리 산업 선도도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전문스토리텔링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는 1년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모든 매체와 장르의 경계를 초월하는 동시에 이를 융합하는 스토리텔링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기존의 ‘글쓰기’, ‘작가 양성 프로그램’ 등의 차원을 넘어서 멀티미디어 이야기 콘텐츠 창작에 필요한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역량을 키워 문화산업 분야가 요구하는 근원적 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육성한다.

 

‘제3기 아카데미’는 40명을 대상으로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4학기제로 운영한다. 지식보다는 능력 중심, 설명보다는 실습 중심의 교육 방법을 추구한다. 하반기에는 심화반을 운영해 전공이나 졸업작품의 이야기 갈래에 따라 반을 나누고 창작전문가의 멘토링 아래 강의를 진행한다.

 

본 아카데미는 2024년 1월 8일부터 23일까지 학력과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자는 부천시청 홈페이지 기타공고란 및 부천 스토리 창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1월 23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및 방문(부천시 소향로 181, 푸르지오상가 2층 문화산업전략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황승욱 문화산업전략과장은 “스토리텔링을 교육하는 전문기관은 국내에서 아직 찾기 어렵다. 문예창작, 문화콘텐츠, 영화학 등과 관련된 학과나 연구소에서 일부 다루는 곳은 있으나, 이야기의 실제 창작 능력 기르기에 초점을 두고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곳은 어디에도 없었다”면서 “부천스토리텔링 아카데미는 관련 산업 어디서나 응용할 수 있고 체계적·종합적인 ‘이야기’ 교육을 위한 기관인 만큼, 전문 스토리텔러를 꿈꾸는 인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