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결대로 성장하는 26명의 청소년뮤지컬단 응원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1/15 [12:04]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결대로 성장하는 26명의 청소년뮤지컬단 응원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1/15 [12:04]

 

 

 

청소년뮤지컬단 제6회 정기공연 참석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승헌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13일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청소년뮤지컬단 제6회 정기공연에 참석해 “빛깔이 다른 26명의 학생들이 모여 아름다운 공연을 창작했다”며 “오늘의 공연이 결대로 자란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청소년뮤지컬단은 인천 중‧고 재학생과 학교밖 청소년 26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6회 정기공연에서는 다문화가정 청소년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며 엄마의 사랑을 이해하게 되는 내용을 담은 뮤지컬 ‘엄마’를 선보였으며, 공연은 예매 시작 3일 만에 2회 공연 모두 매진(1,172석) 되는 등 학생, 학부모의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청소년뮤지컬단 참여 학생은 “뮤지컬단이 계기가 되어 뮤지컬 배우를 꿈꾸게 됐고, 관련학과 진학을 준비하고 있다”며 “청소년뮤지컬단을 만나 소질과 적성을 찾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결대로 교육’이라는 의미 속에 인천교육의 현재와 미래가 담겨있다”며 “2020년 인천대중예술고등학교를 만들어 학생 중심의 교육을 지원했듯,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정과 지원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성장경로를 지원하는 개별 맞춤형 인천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