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예방교육 원스톱 현장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1/16 [10:53]

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예방교육 원스톱 현장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1/16 [10:53]

 

 

 

학교폭력예방교육 원스톱 현장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승헌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교폭력 원스톱 현장지원단 4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16일 운영했다.

 

연수는 학교폭력 없는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예방-사안처리-관계개선 지원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개정된 학교폭력 예방법과 사안처리 절차에 대한 운영을 고민하는 시간으로 기획했다.

 

지금까지 관내 모든 학교가 운영한 교육과정 연계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책임을 인식하는 책임규약을 실천하며, 학교폭력 피해학생 지원과 관계회복을 위한 갈등조정,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로 운영을 위한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마련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학교폭력 제로센터를 시범운영하고 학교폭력 예방, 피해학생 전담지원, 갈등조정 핀셋지원, 가해학생 추수지도 강화 등을 추진해 왔다.

 

연수에 참여한 지원단 교사는 “학교폭력은 학교 구성원 전체가 책임있는 행동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며 “지원단은 교사와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폭력 제로센터가 학교 구성원의 학교폭력 예방 역량을 강화하고, 관계를 회복하며 책임교사의 업무 경감을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가정과 시민들도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