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 동구,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가업체 모집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1/18 [11:13]

인천 동구,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가업체 모집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1/18 [11:13]

 

 

 

인천광역시 동구청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승헌 기자] 인천 동구는 ‘2024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기업은 업체당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신청대상은 동구 관내에 사업장(본사, 지점, 공장)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 중 상시고용 근로자수 100인 미만이며, 사업 개시로부터 2년 이상 지난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동구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 게시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동구청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개선 사업은 2가지 분야에서 진행된다.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기숙사, 휴게실, 식당, 화장실 등 근로자의 복지 및 업무와 관련된 시설에 대한 신축, 개보수 등에 대한 지원사업이다.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파손되고 노후된 작업공간을 개선하는 것으로 바닥 도장 개보수, 환기집진설비, 발광 다이오드(LED) 조명설치 교체 등에 대한 지원사업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기업환경 개선 사업을 통하여 관내 중소기업이 처한 대내외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기업이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