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적극행정 자치경찰공무원 포상 수여

2023년 현장활동 우수 자치경찰 32명 표창

이태순 기자 | 기사입력 2024/01/23 [13:57]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적극행정 자치경찰공무원 포상 수여

2023년 현장활동 우수 자치경찰 32명 표창
이태순 기자 | 입력 : 2024/01/23 [13:57]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적극행정 자치경찰공무원 포상 수여

 

 

 

[한국산업안전뉴스 이태순 기자] 충북자치경찰위원회는 도민의 생명․신체 또는 재산보호 등에 솔선수범하는 자치경찰 공무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현장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위원회는 2023년 12월 현장활동 우수 공무원으로 음성경찰서 금왕지구대 조온주 경위로 선정했다.

 

조 경위는 관내 도로시설에 포트홀이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신속히 현장에 출동, 야간 차량통제는 물론 인근 주민과 협조하여 파손도로 임시복구 하는 등 교통사고를 예방한 공로로 23일 충북자치경찰위원장이 직접 표창장을 전수하고 격려했다.

 

한편, 위원회는 안전사고예방, 사회적 약자보호, 교통안전 및 유관기관 협업, 대민친절 등 자치경찰사무를 현장에서 성실히 수행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자치경찰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매월 현장활동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총 32명의 우수사례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유형별로는 교통안전예방활동 8건, 사회적약자보호조치 7건, 안전사고예방 7건, 대민친절활동 7건, 유관기관 협업추진 3건으로 일선 경찰 공무원들은 본연의 범죄예방활동을 추진하면서도 대민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위험으로부터 도민안전에 매진해 오고 있다.

 

남기헌 위원장은 “앞으로도 도민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하는 자치경찰공무원들을 적극 포상하여 도민에게 공감받는 자치경찰, 촘촘한 치안망 구축에 맞는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