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행정안전부, 재난안전통신망 이용활성화 머리 맞댄다

이용기관과 전문가 참여, 2024년(1분기) 재난안전통신망 이용기관 협의회 개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1/25 [09:43]

행정안전부, 재난안전통신망 이용활성화 머리 맞댄다

이용기관과 전문가 참여, 2024년(1분기) 재난안전통신망 이용기관 협의회 개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1/25 [09:43]

 

 

 

행정안전부

 

 

 

[한국산업안전뉴스 이강현 기자] 행정안전부는 1월 25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2024년(1분기) 재난안전통신망 이용기관 협의회’를 개최하고, 재난안전통신망 이용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경찰, 소방, 해경 등 재난안전통신망을 주요 통신망으로 이용하고 있는 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통신망 사용 경험을 나누고 민간 전문가와 함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행안부, 서울경찰청, 세종 조치원소방서, 이동통신사(KT), 강원도 등 5개 기관이 이용활성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이어서 이한경 본부장 주재로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여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점점 더 다양화되는 재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관 간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재난안전통신망을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기관들과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현실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이용활성화 방안을 마련·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