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산시, 사사동 테콤단지 140면 노외주차장 조성… 주차난 해소 주력

김기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1/29 [09:15]

안산시, 사사동 테콤단지 140면 노외주차장 조성… 주차난 해소 주력

김기재 기자 | 입력 : 2024/01/29 [09:15]

 

 

 

안산시, 사사동 테콤단지 140면 노외주차장 조성… 주차난 해소 주력

 

 

 

[한국산업안전뉴스 김기재 기자] 안산시 사사동에 소재한 테콤단지 내 140면에 달하는 노외주차장이 조성됐다.

 

안산시는 지난 26일 사사동 테콤단지 노외주차장 조성사업을 마치고 테콤단지 기업협의회와 함께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주차장 조성 사업은 이 지역 내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해당 지역의 국회의원과 도의원, 반월동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총 사업비 42억 원을 투입해 조성된 테콤단지 노외주차장은 5,180㎡ 면적에 총 140대를 주차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다. 향후 주차 수요와 이용객 특성을 파악한 뒤 운영 방식을 보완·검토할 계획이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한 기업 입주 관계자는 “평소 테콤단지 내 주차장이 부족해 갓길에 차량을 세워야 할 때가 많았다”며 “140면에 달하는 주차장이 새롭게 조성돼 너무나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민선 8기 안산시는 곳곳에 주차장 조성을 비롯해 시설 개방공유 사업 등을 기반으로 시민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테콤단지 입주민과 지역 주민의 숙원인 주차 문제를 일정 부분 해소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