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 “의정부시 지역 기업 및 경제 활성화 촉진 기대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 본회의 통과”
[의정부=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의정부시 김지호 의원이 발의한 ‘1인 창조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는 (더불어민주당, 신곡1,2동, 장암동, 자금동) 지난 2월 6일 제327회 제2차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김지호 의원은 “1인 창조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창조기업의 설립을 촉진하고 성장기반을 조성하여 의정부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성장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의원은 “1인 창조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련 조례 내용에는, ▲ 창조기업 육성 및 지원 계획 ▲ 지원 사업 등 ▲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설치 등이 마련되었다.
특히,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설치되면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직업공간 및 회의장 제공, 경영·법률·세무등의 상담등이 제공됨으로써, 1인 창조기업 준비 및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언급했다.
김 지호의 의원은 “의정부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되기 위해서 적극적인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육성 및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