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경찰청, 지역 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새로운 시작!

대전 안전의 새로운 지킴이, 기동순찰대·형사기동대 합동 발대식 성황리에 개최

이태순 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13:08]

대전경찰청, 지역 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새로운 시작!

대전 안전의 새로운 지킴이, 기동순찰대·형사기동대 합동 발대식 성황리에 개최
이태순 기자 | 입력 : 2024/02/21 [13:08]

 

 

 

기동순찰대·형사기동대 합동발대식(윤승영 대전경찰청장)

 

 

 

[한국산업안전뉴스 이태순 기자] 대전경찰청은 21일 10:00 대전경찰청 김용원홀에서 이상동기범죄, 강력범죄 발생 등 사회 전반 불안감 해소와 시민을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기동순찰대·형사기동대 합동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기동순찰대·형사기동대의 역할과 목표, 그리고 향후 계획에 대한 공유와 대원들의 결의를 다지는 선서도 진행됐다.

 

기동순찰대는 다중밀집시설과 범죄취약지 등을 대상으로 순찰 및 단속활동 등 범죄예방 활동에 주력하며, 특히 매월 진행되는 범죄예방 전략회의를 통해 범죄취약지역과 시간을 분석하고 집중적인 순찰활동과 함께 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에도 앞장선다.

 

형사기동대는 강력사건 신속 대응 및 각종 민생침해 범죄에 대한 첩보수집 등 선제적 형사활동으로 범죄 분위기를 제압하고, 조직·마약·금융범죄 등 주요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시민의 안전을 지킨다.

 

윤승영 대전경찰청장은 “기동순찰대와 형사기동대는 신속하고 단호한 대응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하며, “지역사회안전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찰관이 되어달라.” 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